다빈치창의교원인증제
다빈치창의교원 인증제
- 봉사: 방학기간, 학기 중의 교육봉사, 방과후 학교 등 봉사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예비교사로서의 봉사정신을 배우고 이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한다.
- 상담: LEAD 교육봉사, 중대부중에서 열리는 실험학교 ,교육실습 등을 통하여 학생상담 기술 및 실습을 쌓는다.
- 현장연구: 3학년 영어교과과정설계 수업 통하여 현장연구를 해보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다.
다빈치창의교원 인증제 안내
- 기초역량 증진: 미래설계 역량(영문 자기소개서/장래 진로계획서/영어교육철학)
- 창의역량 증진: 달팽이 포럼 2회 이상 수강 혹은 SW/ICT 활용 수업개발 1회 혹은 창의평가 루브릭 개발 1회
- 핵심역량 강화: 필수 역량(영어수업 시연 역량)을 반드시 이수하고, 다음의 6가지 역량(영어말하기 역량, 영어어휘사용 역량, 영어토론 역량, 영어발음구사 역량, 학교현장연구 역량, 영미문학 감상 역량) 중 2가지 이상 선택 이수
다빈치창의교원 인증제(1학기과목/2학기과목) | ||
역량(분류) | 제출할 증빙자료 | 관련 과목 |
영문자기소개(기초)* | 영문 자기소개서 | 1학년 영어작문1 (1학년1학기 CAU세미나에서 초안제출) |
영어교육철학(기초)* | 영어교육철학 에세이 | 1학년 영어교사론 |
장래진로계획 수립(기초)* | 장래 진로계획서 | 1학년 영어교사론 (1학년2학기 CAU세미나에서 초안제출) |
영어발음구사 역량(핵심) | 영어발음평가 80%이상 득점 확인서 | 1학년 영어발음 연습 |
영미문학 감상 역량(핵심) | ‘영시와의 오후’ 참가 증빙 서류 | 2학년 영미시교육 |
영어어휘사용 역량(핵심) | 영어어휘평가 80%이상 득점 확인서 | 3학년 영어어휘지도법 |
영어토론 역량(핵심) | 참가 증빙 서류(핵사리플렛, 상장등) | 3학년 영어교과평가방법론 |
SW/ICT활용 수업개발(창의) | 수업 지도안 혹은 동영상 | 3학년 멀티미디어영어교육론 |
창의평가 루브릭 개발(창의) | 참가 증빙서류(평가 루브릭) | 1학년 영어교육이해 혹은 3학년 영어교과평가방법론 |
영어수업 시연 역량(핵심)* | 수업시연 동영상 및 reflection paper | 범(汎)교과 (외국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포함) |
학교현장연구 역량(핵심) | 참가 증빙 서류(발표파일, 상장 등) | 범(汎)교과 |
영어말하기 역량(핵심) | 영어말하기 공인시험 성적표 제출 [OPIc:Advanced-Low이상,TOEFL25점 이상,TOEIC 7L이상,IELTS 8L이상] | 관련과목 없음 |
달팽이 포럼(창의) | 출석 증빙 서류 | 관련과목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