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는 지난 1968년 창과 이래 50년 넘도록 한국의 영어교육을 선도해 온 전통있는 학과입니다. 저희 학과는 열정 넘치는 교수진, 명석하고 품성이 올바른 학생들로 구성된 자부심 넘치는 학과입니다. 2020년 봄 이래 힘든 코로나-19 상황에도 모든 수업과 연구가 최상의 수준으로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이끌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는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약속 드립니다. 

첫째, 중앙대 영어교육과에서는 최신 영어교육에 정통한 국내 최고 교수진을 통해 여러분들께 최상의 수업과 개별지도를 통해 영어교육 전문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교육 여건 속에서 더욱 진일보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과에서는 국내외 최고 연구 실적을 지닌 우수 교강사를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선도적 학과 커리큘럼을 꾸준히 개선하여 영어교육의 본고장인 영미권 TESOL 프로그램보다 더 나은 영어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전국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3회 연속 최고 A 등급을 획득하는 자랑스러운 결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저희 학과의 모든 학생들과 교수진이 합심하여 이룩한 노력의 산물이기에 결코 놀라운 결과는 아니라고 자부합니다.

둘째, 중앙대 영어교육과에서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중앙대 영어교육과 학생들은 인성이 바르며, 남과 더불어 공감하며 사는 사회성이 빼어나며, 동기간, 선후배간 따뜻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교수들도 모든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에 대해 체계적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자체 조사에 의하면 매년 신입생들의 행복지수와 학교생활 만족도는 최상위권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학과 자체 동아리 활동, CAU 세미나를 통한 교수와 학생간의 멘토링, 달팽이포럼을 포함한 각종 교양 세미나 등을 통한 지혜 함양 등 학생들은 다양한 교과 외 활동을 체험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셋째, 중앙대 영어교육과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전방위적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21세기 과학기술 혁명의 시대에서 우리 학생들이 선도적으로 미래를 이끌어가기 위해 영어교육과 교수들과 동문들은 재학생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멘토링 시스템, 지도교수제 등으로 학생들의 생활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50여 년간 저희 학과에서 배출한 자랑스러운 동문들은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CEO, 방송언론인, 금융인, 정부관료, 국내외 대학교수 등 다양한 직종의 훌륭한 동문들과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한 마음이 젊은 모든 교수들이 여러분이 그 무엇을 꿈꾸더라도 실질적인 멘토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21세기를 주도할 영어교육 전문가의 꿈을 소중히 가꾸어 오신 여러분. 그 어떤 것도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있게 중앙대 영어교육과를 선택하십시오.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는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하며,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여정을 함께 해 나갈 것입니다.


 학 과 장  김 태 영